한국창조과학회, "창조과학은 이단·사이비 아냐…과학 부정하지 않는다" - by 기독일보

참고할 만한 관련 포스팅:
My Biology Stories: 창조과학에 관련된 흥미로운 역사적 사실: 창조과학 & 통일교

------------
박성진 중기벤처부 장관 후보의 한국창조과학회 이사직 역임 이력이 논란이 되자 한국창조과학회에서 관련 성명서를 냈다고 하며, 개신교 계열의 기독교언론 중 한 곳인 기독일보에서도 이를 전하고 있다.
간략하게 소감을 말하자면, 어쩜 이렇게 문장 하나하나마다 내부모순이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전부 들어가 있을까. 괄호 속 또는 '#' 표시해둔 부분은 내 첨삭(?)이다.

#이단이_아니라_순수한_이단
"창조과학회는 먼저 자신들이 "안식교에서 출발한 이단이 아니"라 밝히고, "홍수 지질학의 선구자인 프라이스 박사의 학문적 업적만을 인정할 뿐, 안식교의 교리, 종말론과 구원론을 결코 따르지 않는다 (다만 안식교의 창조론을 따른다)"고 했다. 한국창조과학회와 해외의 창조과학 단체들은 순수 기독교 복음주의 초교파 학술단체란 것이다."
------------
#사이비가_아닌_사이비
"이어 "창조과학은 사이비가 아니"라 주장하고, "진화론이 우연에 의한 생명의 자연발생을 전제로 하듯이 (응 아니야. 허수아비때리기), 창조과학은 창조를 전제로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의학, 생명공학, 화학공학, 재료과학, 기계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지적설계에 의한 창조가 과학적으로 사실임을 변증하는 과학적인 연구와 학문체계를 갖추고 있다"고 했다." (그래서 재료공학자가 강연다니면서 진화생물학을 반박하려고 한다)
------------
#성경을_과학적으로_증명하지_않고_성경을_과학적_사실이라고_우긴다
더불어 "한국창조과학회는 성경을 과학적으로 증명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창세기에 기록된 하나님에 의한 창조의 결과들이 과학적으로도 사실임을 변증할 뿐"이라 했다.
------------
#극단적_문자주의를_따르지_않는_극단적_문자주의
또 "창조과학은 극단적 문자주의를 따르지 않는다" 말하고, 다만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여진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한국창조과학회는 성경의 권위와 무오성을 의심하지 않는다"며 "예수도 역사적 사실로 인정하신(예수: 난 그런말 한 적 없ㅋ음ㅋ) 창세기에 기록된 내용들을 기록된 말씀대로(...는 문자적으로) 믿을 뿐, 모든 성경을 문자적으로만 해석하지 않는다"고 했다.
------------
#과학을_부정하지_않는_안티과학
마지막으로 창조과학회는 "창조과학은 과학을 부정하거나, 하나님의 창조행위를 왜곡하지 않는다"고 지적하고, "다만, 진화론과 타협이론들을 부정할 뿐(...은 안티과학)"이라며 "하나님의 창조행위를 왜곡하는 것은 성경적 창조신앙을 주장하는 창조과학이 아니"라 했다. 오히려 "`진화론은 곧 과학이다`라는 믿음때문에 창세기의 내용을 진화론에 꿰어 맞추는 다양한 타협이론들이 성경을 왜곡하는 신학적 문제를 안고 있다"고 주장했다.(적반하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김어준의 뉴스공장] "창조과학에 대한 과학적 접근" - 과학같은 소리하네 (2017.08.30)

"창조론과 창조과학은 다른 겁니다. 본인이 과학을 하는 사람인데 6일만에 우주가 창조되었다는 것은, 본인이 평생 교육받고 연구한 본인의 과학적 지식으로는 받아들일 수가 없고, 그런데 신의 존재를 부인하기에는 또 본인의 신앙심 때문에 안되고,...